뉴스 > 정치

상도동, 안양, 목동 등 화제의 신축빌라 좋은 신축빌라 선별 팁

최상섭 기자 | 2014-07-02 11:34:00

부동산의 치솟는 전세값으로 온 국민이 난리다. 매년 오르고 있는 전세보증금 때문에 부담감만 느는 세입자들, 소유자는 오르지 않는 매매가 때문에 이들의 고충은 더해가고 있다. 그렇다고 가만히 앉아 있을 수만은 없을 터. 어느정도 수요와 수익을 기대해 볼 물건을 찾아보자. 종잣돈으로 하는 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

최근 상도동, 안양, 목동 지역 등 엄격해진 건축법으로 신축빌라가 잘 지어지면서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아파트 전세보증금으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나라에서 부동산 경기 활성화를 위해 디딤돌 대출, 양도세, 세금감면 등 부담되지 않는 저금리 혜택을 내세워 좋은 입지와 교육환경 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신축빌라가 분양시장의 흥행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신축빌라들이 줄지어 세워지고 있기 때문에 이중에서도 좋은 빌라를 선별해 내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분양 전문가들에게 내집마련에 있어 좋은 정보와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조언 등 팁을 알아보자.

분양 전문업체인 호경주택(http://hkhousing.kr/) 천기성 대표의 도움을 받아 내집 마련의 꿈을 실현 해 본다.

먼저 집은 일반주택이 있고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교통의 편의성을 고려하고,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근린생활시설인 은행, 편의점, 할인마트, 재래시장, 병원, 음식점 등이 잘 되어 있는지가 입지조건에서 중요한 팁이 될 수 있다.

인테리어도 중요한 요지 중 하나이다. 방향은 남동향이나 남향이 좋으며 앞을 막지 않는 확 트인 집을 선택하고, 불법건축물 및 불법으로 확장 인테리어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신축빌라는 고층일수록 준공이 떨어진 후 확장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합법확장인지 불법확장인지의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방음이나 단열 걱정은 할 필요 없다. 최근 빌라들은 강화된 건축법으로 아파트와 유사한 공법으로 지어져 예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건축주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을 선보이고 있으며, 넓은 거실과 다양한 수납공간, 편리한 구조로 공간 활용 또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분양팀이 상주하고 있겠지만 소유주관계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등기부등본상에 있는 소유주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동행한 전문가에게 한 번 더 확인을 할 필요성이 있으며,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확인해야 한다. 법무상담을 통해 금리를 비교해보는 것이 안전하고, 시세보다 저렴한 집은 의심을 해보아야 하며 싼 허위 광고에 속지 않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집이라고 해도 들어가는 관리비를 무시할 수 없다. 유비무환이라는 말처럼 관리비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얼마가 나오는지 미리 미리 체크해두면 좋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고 나중에 당황하지 않으려면 세심하게 준비 하는 것이 좋다.

전세대란 극복방법의 일환인 신축빌라구매, 꼭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 편하게 살 수 있는 내집 마련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