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CIA 페북 트위터 개설.. "첫 트윗인지 확인도 부인도 할 수 없다"

정소연 기자 | 2014-06-08 05:26:00

미국 중앙정보국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이 누리꾼들의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CIA는 현지시각 6일 오후 페이스북(www.facebook.com/central.intelligence.agency)과 트위터(www.twitter.com/CIA)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계정을 개설한 뒤 웹사이트(www.cia.gov)에 "CIA 소셜 미디어 진출"(CIA Goes Social)이라며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을 알렸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CIA 자기소개에는 "우리는 국가의 첫 방어선"이라며 "우리는 다른 이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해 내고, 다른 이들이 갈 수 없는 곳에 간다"며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을 자축했다.

이어 CIA는 오후 1시 49분에 공식 트위터 계정 '@CIA'를 쓴 첫 트윗으로 "이것이 우리의 첫 트윗인지 확인도 부인도 해드릴 수 없다"며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을 익살스럽게 표현하기도 했다.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을 통해 최근 소식을 전하는 한편, 옛날 사진이나 정보 업무의 역사, CIA 월드 팩트북에 실린 재미있는 사실 소개 등을 통해 기관 홍보를 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또 CIA 채용 정보와 CIA 박물관 소식도 함께 전하면서 공식 사이트(www.cia.gov)에 실린 자료를 소개하는 것도 CIA 페북 트위터 개설의 주요 목적 중 하나다.